<윤식당> 촬영지, 총정리 > 여행+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  • 여행+

    여행+

    <윤식당> 촬영지, 총정리

    페이지 정보

   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4-07 17:28 조회117회 댓글0건

    본문

    여자 혼자 인도네시아 발리&롬복 여행>
    - 윤식당 촬영지, 롬복 길리섬 여행일정/경비 -

    #01. 롬복여행 뜹니다

    그나저나 롬복은 어디?

    한 달 전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하고 온 친구가 그랬다. '언니, 지금 롬복에서 나영석 PD가 촬영 중이에요. 무슨 식당 하나 차린 것 같더라고요.' 딱 듣고서 우와, 나영석 PD는 여행 방송에 이어 먹방까지 정점을 찍겠구나 하는 생각과 동시에, 알고 보니 출연진까지 어벤저스! <꽃보다 청춘> 시리즈에서 활약한 인물 들 한 명씩 배치하는 것에 이어, 좀처럼 예능에서는 보기 힘든 배우 정유미까지 영입했다. (데뷔 초 단편영화 '폴라로이드 작동법'까지 본 1인) 그리고 예견하는데 나영석의 <꽃보다 청춘> 여행 신드롬처럼 조만간 롬복여행 뜹니다. 

    △ 3월 24일 첫 방송을 하는 나영석 PD의 ⓒTvN <윤식당>

    그런데 롬복 자체가 어디인지,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는지도 낯설게 느껴지는 사람이 많을 터. 혹은 기억력 좋은 사람이라면 알 수도 있을 텐데, 얼마 전 김태희와 비가 신혼여행으로 갔던 곳이 바로 이곳 '롬복'이었다. 그러니까 롬복은 발리 바로 옆에 있는 쌍둥이 섬(생긴 것도 닮았다)인데 발리보다는 한적하고, 물가도 저렴하며, 아직 자연도 잘 보존되어 있어서 바다까지 아름답다. 그리고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에서 우도나 비양도 가는 것처럼, '섬 속의 섬' 느낌으로 <윤식당>은 롬복 섬 안에서도 '길리 트라왕안'이라는 작은 섬에 식당을 차린 것이다. (그렇다고 오지는 아니다. 자유여행자를 위한 인프라가 잘 되어 있다.)

    [롬복 길리섬의 매력 5]
    1. 바다가 맑고 거북이랑 함께 스노클링 할 수 있다.
    2. 작은 섬이라서 자전거 빌려 타고 놀기 좋다.
    3. 요가, 쿠킹클래스 등을 배우며 장기 여행하기 좋다.
    4. 가성비 좋은 리조트가 많아서 신혼여행에도 딱!
    5. 길리는 섬이 3개라서 각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.

    #02. 롬복 길리섬 여행코스

    삼색 매력 롬복 길리 섬 개념 잡기

    나는 발리자유여행으로 2주 정도 여행을 했는데, 그중에서 롬복 길리 섬은 잠깐 3일 동안 여행했다. 발리 섬 자체도 크고 갈 곳도 많아서, 롬복은 맛만 본다는 생각으로 3일 정도 가기 좋은 곳이 '길리 섬'! 발리 섬에서 배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하는 곳인데, 크지 않은 섬 세 개가 쪼르륵 나란히 붙어 있어서 각 매력대로 여행하기 좋다. 첫 번째로 1) 길리 트라왕안(Gili Trawangan)은 <윤식당>이 촬영된 곳으로 세 개 섬 중에서 가장 크고 여행 인프라도 잘 되어 있는 곳이다. 둥그렇게 해변가만 따라 걸어도 1시간 반이면 다 걷는다. 그래서 보통 나 같은 여행자들은 하루 자전거 빌려서 섬 구경하고 사진 찍고, 스노클링 하면서 하루를 보냈다.

    △ 길리섬은 작아서 자전거나 마차를 타고 다닌다.
    △ <윤식당> 보는데 저 젤라또집 간판 지나가더라고요.

    두 번째로 2) 길리 메노(Gili Meno)는 특이하게 섬 속에 또 작은 호수가 있다. 하지만 너무 기대는 말 것! 호수 보러 갔는데 풀로 무성하고 축축한 땅에 그만 신발이 퐁당 빠졌다. 그래도 길리 트라왕안보다는 한적하고 물가도 싸니까 들러 볼 만하다. 특히 가성비 좋은 빌라, 리조트가 참 많다. 우리나라에서는 20만 원 할 것 같은 리조트가 3~5만 원대면 잔다. 마지막으로 3) 길리 에어(Gili Air) 섬은 많은 여행자가 가지 않는 제일 한적한 섬이다. 그래서 오히려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는 장기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! 하지만 매일 섬 하나씩 이동하며 여행했더니 마지막 섬은 그냥 무덤덤. 일정이 빠듯하다면 패스해도 될 것 같다.

    [롬복 길리 섬 개념 잡기 + 3박 4일 여행코스]
    - Gili Trawangan : 자전거, 예쁜 산호가 많은 스노클링, 작은 산과 전망대, 요가, 쿠킹클래스, 채식 식당
    - Gili Meno : 호수 산책, 거북이랑 스노클링
    - Gili Air : 스킨스쿠버 프리다이빙, 해변 바&클럽

    #03. 롬복여행 정보

    직항이 없는 롬복! 발리랑 함께 가자

    롬복여행 참 좋은데 한국에서 가는 직항이 없다. 가장 빠른 방법이 인도네시아 국적기인 가루다항공 타고 인천에서 발리까지 가서, 다시 롬복으로 가는 방법이다. 그러나 보통 롬복만 여행하는 사람은 잘 없고 대부분은 발리와 롬복(길리 섬 3일)을 함께 여행한다. 그래서 일정이 짧은 여행자들 중에 <윤식당> 촬영지만 살짝 보고 오고 싶다 하면 롬복 길리 섬만 가면 된다. (혹시 한국의 저가항공사 관계자 분들 보고 계시면, 저가항공이 하와이도 가고 호주도 가는데 발리 가는 것도 좀 뚫어주세요.)

    △ (① 위 계단 사진) 길리 트라왕안 섬에는 작은 전망대가 있다. (② 위 쥬스 사진) 해변가 따라 누워서 멍 때릴 수 있는 식당이 많다. (③ 아래 호수 사진) 길리 메노 섬 안에 또 작은 호수 (④ 아래 동물 사진) 지나가는 멍멍이인 줄 알았는데 아니고 염소래요.

    그 외에  한국 사람 많이 없는 한적한 롬복으로 장기여행 가고 싶다하들은 에어아시아타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, 코타키나발루 환승해서 가는 방법도 있다. 나는 한번은 그렇게 에어아시아로 인천-(쿠알라룸푸르)-발리 편도 항공권을 샀고, 올 때는 발리-인천 가루다항공 편도를 샀다. 그리고 현지에서 인도네시아 국내 이동할 때는 스카이스캐너로 찾아봤는데 편도 2~5만 원대면 롬복은 물론 인도네시아 어디든 이동하더라. (인도네시아는 섬이라서 이동할 때 국내선 비행기를 타는 게 싸고 빠르다.)

    △ 스킨 스쿠버가 아니라, 그냥 스노콜링만 해도 바다 거북이를 만날 수 있는 곳!! 많지 않다!

    * 발리+ 롬복 항공권 찾기 *

    마지막으로 롬복자유여행 관련해서 정보를 더 주자면, 가이드북은 <발리 롬복 백서>와 <론리플래닛 인도네시아 편> 들고 갔는데 알차게 잘 나와있어서 좋았다. 그리고 롬복여행은 나는 시즌이 안 맞아서 못했지만 '린자니 화산 트레킹'이 아~주 멋있다더라. 화산 분화구 속에 또 아기 화산이 있는 셈인데... 예를 들면 한라산 백록담 안에 또 화산이 또 생긴 거임. 2박 3일 트레킹으로 가능하고 발리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길리 트라왕안에서 예약하는 게 더 싸니 참고하시길. 그러니까 윤식당 촬영지로 잠깐 나오는 길리 섬 말고도 롬복 섬 자체도 볼 게 매우 많은 셈. (프로 여행러는 발리보다 롬복여행을 간다며...)


    #04. 발리&롬복여행 경비

    * 총 금액 : 1,869,700원 (1인/ 17일)

    1. 항공권  : 498,200원
    인천-발리 : 235,300원(에어아시아 편도)
   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한다.
    거기서 3일 정도 여행하다가 발리로 왔다.


    발리-인천 : 262,900원 (가루다항공편도) 
    출발 일주일 전에 스카이스캐너 비교 후
   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싸게 샀다.
    참, 가루다항공 서비스 엄청 좋다!


    2. 숙박비 = 398,000원
    여자 혼자 17일 동안 숙박했고,
    때로는 1만 원대의 
   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에서,
    때로는 혼자
     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    회사명 헬로우실버 주소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재성빌딩
    사업자 등록번호 216-18-69671 대표 고인숙 전화 070-5097-5382 팩스 02-6319-0064
  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
    Copyright © 2016 헬로우실버. All Rights Reserved.

    가입사실확인